본문 바로가기
★여드름 피부/영양제 + 약

아연 하루 권장량, 염증 줄이기, 효능 및 부작용 #3달 후기

by 소행성A 2020. 10. 14.

나는 여드름에 효과있다는 영양제 얘기를 들으면

지갑이 저절로 열린다.

그만큼 좋은 피부를 갖고싶다는열망이 크단 얘기.

 

오늘은 내가 실제로 효과를 보고 있고,

의학적으로도 검증된'아연'에 대해서 얘기해보려 한다.

 

 

1) 아연(ZINC) 왜 먹는건데?

 

지난 커큐민(강황) 포스팅에서 우리몸에는 여러 생체원소들이 있다고 했는데,

'아연'은 철분 다음 순으로 우리 몸에서 두번째로 많은 미네랄이다.

신진대사, 소화, 호르몬조절, 피부건강, 세포분열까지

모두 다 관여한다고 하니 대단한 미네랄이 아닐까.

 

내가 산 아연(징크)

 

염증은 모든 만병의 근원이다.

내가 10년간 지겹게 고민하는여드름도 염증이고,

무시무시한 암도 결국은 염증이다.

이러한 반응을 줄이려면 아연이나 마그네슘을 충분히 먹어주면 도움이 된다.

 

그 이유는 아연이 장기 내에 독소를 줄이는데 효과적이고,

각종 세포 재생에 탁월한 효능이 있기 때문.

 

 

2) 여드름과 미세 염증의 관계

 

만병의 근원인 미세염증을 빨리 잡아야 몸이 건강할 수 있다.

이 염증들이 혈액을 타고 우리 몸을 여행하다가,

피부로 가면 피부염(여드름)이 되는 거고, 각종 장기로 가면 병을 일으키고.

혈관에도 문제를 일으킨다.

 

여드름과 는 별개지만, 아토피의 경우에도결국 미세 염증으로부터 시작된다고 한다.

결국 면역 질환라고 볼 수 있으니까 말이다.

 

 

3) 직접 구매해서 먹어보니 (효능)

 

내가 산 아연(징크)

 

요 아이도 내가 캐나다에 잠시 머물 때 사왔던 약이다.

현재 쿠팡에서도 직구로 구매할 수 있다.

★아이허브에는 안타깝게 자메이슨브랜드가 안보이는데,

아연은 Nature's way(네이쳐스웨이)나 NOW(나우푸드) 브랜드에서

굉장히 평이 좋으니 참고!

Zinc 라고 써있는데, 아연이 영어권에서는 징크라고 불린다.

 

내가 구매한 건 한 알 당 50mg 함유량이고,

성인 1일 권장량이 35mg 정도라고 하니 약간 많은 셈.

그런데 아연섭취량 은 주치의 마다 말들이 다르다.

어떤 분은 성인 체중 1kg 당 1mg의 아연이 필요하다고 한다.

 

나는 현재 60kg이니까...60mg의 아연이 필요하다는 건데...

지금 나는 하루에 저거 반알~1알 먹고 있다. (1일 25~50mg 섭취중)

 

 

일반적으로 아연을 먹었을 때 대표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효능

1. 황반변성 예방

2. 백내장 예방

3. 만성 스트레스 감소

4. 여드름, 피부염 완화

5. 남성의 경우 성기능 강화 (정액 및 정자 수 증가)

 

이렇게 5가지 정도로 뽑을 수 있는데,

실제로 나는 여드름피부 소유자라 피부염 완화 부분에선 확실히 효과를 느끼고 있다.

(나중에 피부가 드라마틱하게 나아지면 비포애프터 올려야지)

 

 

★그리고 여드름 꿀조합 2가지를 발견했는데

바로바로

아연 + 비타민A

아연 + 감마리놀렌산(달맞이꽃종자유)

 

비타민 A를 2알 정도 먹으면 확실히 피지 분비가 줄고,

아연으로 장내 염증을 잡아주니까 궁합이 서로 좋다.

 

마찬가지로 감마리놀렌산은 식물성 여성호르몬 유사 성분으로

혈당을 내려주고 항염작용에 탁월하다고알려져있는데아연이랑 같이 먹으면 효과가 배가된다고 한다.

 

 

4) 부작용 및 적정 섭취량

 

1. 함유량이 높은 제품이라면 나눠서 먹기

2. 식후에 복용할 것

 

첫째, 고함량일 경우 나눠서 먹어야한다.

무턱대고 50mg, 100mg 짜리를 한번에 입에 털어넣으면

지끈지끈 #두통 #메스꺼움 이 올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알약 하나를 반으로 쪼개

아침 + 저녁 이렇게 두 차례 먹고 있다.

 

그리고 절대!! 공복에 먹으면 안된다.

무조건 식.후! 식사를 조금이라도 하고 먹어야 좋다.

빈 속에 먹을 시 #위장장애 에 관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게다가 지용성이니, 식후에 먹는게 몸에 흡수도 잘된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댓글